저희 대영스틸산업은 복합파셜거더(CPB)공법을 상용화하기 위해 지난 2017년 10월에 1차로 거더단면변화부에 대해

검증실험 완료 하였으며, 2차로 2018년 2월 28일에 70M급 실교량에 대한 "부모멘트부+단면변화부"에 대해 포스코 강구조실험동에서

공개실험을 완료 하였습니다.


 복합파셜거더 공법구조는 중앙부에 휨강성이 우수한 I-GIRDER를 적용하고, 지점부에는 비틀림강성이 우수한 BOX GIRDER를 적용하여

지점부 하부플랜지에 콘크리트를 합성 적용하여 구조적강성을 증대시키고 강재량을 20%이상 절감시킨 복합구조 교량 공법구조로써


 경간장 50M~100M급 설계적용이 가능하도록 의문난 부분에 대해 공법 검증실험을 완료 하였습니다. 


그동안 교량설계 적용이 어렸웠던 구간( 50M~100M급) 공법에 대해 활용도가 높아질것으로 판단되며, 거더별 강재량이 적어 경제성,시공성,

가설장비 선정에 효과적으로 판단되며, 저희 대영스틸산업은 교량상용화가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.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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